본문 바로가기

IT & Mobile

아이폰 AV 컴포넌트 케이블 사용기 - 캡데이스 제품


예전에 애니콜 가로본능을 쓸 때도 TV 출력을 할 수 있는 컴포지트 케이블을 썼었습니다.
작은 화면을 큰 화면으로 출력하여 영화 감상이라던지 어학 강좌에 쓰려는 핑게로 휴대폰이 바뀔 때마다 TV 연결 케이블을 구매하곤 했는데 아이폰4도 알아보니 TV나 모니터 연결할 수 있는 케이블이 나오고 있더군요.

애플스토어에서 판매하는 정품 컴포넌트 케이블이 USB 충전 어댑터 포함하여 69,000원입니다.
아이폰에 충전 어댑터를 빼면 금액이 더 내려갈 것 같은데 왜 포함시켰는지 모르겠네요.
헐 충전어댑터를 별도로 40,000원에 파네요. 그럼 케이블은 29,000원인가? 이궁 정품 살걸 그랬나?

일단 인터넷 최저가 뒤져서 구매한 제품은 캡데이스의 AV Component Cable입니다.
인터파크에서 이것 저것 할인해서 제일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 같습니다.
얼마전에 지마켓에는 아이폰4 호환되냐구 물었더니 제조사에 물어보라는 황당한 답변을 들었다는...

어쨌거나 손에 넣은 케이블 박스 전면에 호환되는 기기 목록에 다행스럽게도 아이폰4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심각한 문제가 있습니다.
범퍼를 착용한채로 커넥터가 연결이 되지 않습니다. 범퍼 아래쪽 공간보다 커넥터가 조금 큽니다.
아래 사진처럼 범퍼를 제거해야 케이블이 연결됩니다. 혹시 정품 컴포넌트 케이블은 범퍼 끼우고 연결될 수도 있겠다 싶네요. 그들이 만들었으니..



구매 전에 알아본 것 같이 잡스의 키노트 시연처럼 모든 화면이 TV 화면에 뿌려지는 것은 아니지만 화질은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저희 집 TV는 소니 32인치 브라운관 HDTV입니다.

iPod에 인코딩해서 담아놓은 영화입니다. 잘 나오네요. 화질도 좋구요.

인터넷 실시간 방송입니다. TV 없어도 되겠는데요. 아.. TV가 없으면 이 케이블이 쓸모가 없군요.

유튜브 영상입니다. 훌륭합니다. 물론 원본따라 많이 차이납니다.

에어비디오입니다. 라이브컨버젼 화면이라 조금 떨어지긴 하지만 저같은 막눈에겐 전혀 문제 없습니다.

곰TV 입니다. 출력 안됩니다.

많이들 쓰고 계실 Oplayer입니다. 역시 출력 안됩니다. 괜히 샀네.....ㅡ.ㅡ;;

iVideo 화질은 예술인데 고놈의 버퍼링이 문제죠.

제일 어썸한 화질을 볼 수 있는 소스가 바로 아이폰으로 직접 촬영한 동영상입니다. 말이 필요없네요.
iMovie로 편집해서 돌려보시면 깜짝 놀라실겁니다.


범퍼 끼운채로 커넥터가 안들어가는 문제 빼곤 그럭저럭 쓸만하네요.
제가 활용할 용도는 영화 감상입니다. myLGtv를 쓰고 있는데 셋톱박스에서 재생이 안되는 동영상이 많거든요. 인코딩 한걸 구하거나 에어비디오 라이브 컨버젼으로 PC에 있는 동영상을 TV로 원격 재생하기 위해 구입했습니다. Oplayer만 되었다면 완벽할 뻔 했네요.
케이블을 연결하면 재생하는 컨트롤 모양도 바뀌면서 소리 크기 조절이 안됩니다. 소리크기 조절은 TV에서만 하게 되어 있네요.

흠....범퍼 꼈다빼기 귀찮아서 정품 케이블 살걸하고 후회하고 있다는.......